인사말

반갑습니다.
(사)한국숲해설가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사)한국숲해설가협회는 창립된 지 사반세기를 넘어 해마다 보람과 발전의 연륜을 감아 가면서, ‘숲이 사람에게, 사람이 숲에게’가 표방하는 숲과 인간의 동행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1998년에 ‘자연환경 안내자 협회’로 첫발을 뗀 이후, 숲해설이 점차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숲해설가들도 증가함에 따라 2010년에 이르러 (사)한국숲해설가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조직과 기능을 확대하여 산림청에 사단법인으로 등록하였습니다.
이후 숲해설을 전국적으로 보급하고, 능력 있고 사명감 넘치는 숲해설가를 양성하며, 취약 계층에게 숲을 통한 봉사를 실천하는 기관으로 성장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협회의 회원들은 숲해설가로서 인간이 숲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다양한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고, 인간이 숲과 바람직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안내하며, 누구나 숲이 주는 심리적 안정과 치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육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의 헌신을 바탕으로 우리협회는 국민들에게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관리와 보전을 통해 숲을 보호하고 육성하며, 지구 온난화에 따른 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탄소 중립의 국가 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상임대표 김 국 회


  •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주소 : 06753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158(양재동 유창빌딩 4층)

    대표전화 : 02-747-6518 팩스 : 02-747-6519 이메일 : foresto123@hanmail.net

    Copyrights © 2020 www.foresto.org All right reserved.